by solareco1
Share

파주썬e에서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신축 건축물을 설계하는 사람들을 위한 태양광 공급률 솔루션을 지난달부터 제공하고 있다고 7일 밝혔다.
태양광 공급률 솔루션이란 신축 건축물 설계 시 건축설계사 및 건축주가 태양광 설치를 위한 정보를 쉽고 빠르게 접할 수 있도록 하고자 기획됐으며, 신·재생에너지(태양광)의 공급의무 비율과 산출 방법, 혜택까지 알 수 있도록 하는 서비스다.
여기서 신·재생에너지 공급의무 비율이란, 건축물에서 연간 사용이 예측되는 총 에너지량 중 그 일부를 의무적으로 신·재생에너지 설비를 이용해 생산한 에너지로 공급해야 하는 비율이다. 신재생에너지 공급률에 따라 취등록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신·재생에너지 공급비율 산출 방법은 파주썬e 아카데미에서 제공하는 신·재생에너지 관련 강의를 통해 더 자세한 내용을 알 수 있으며, 강의는 파주썬e 홈페이지를 통해 수강할 수 있다.
파주썬e 관계자는 “파주시뿐만 아니라 타 지역 사람들도 신·재생에너지 공급률 솔루션을 이용하고, 파주썬e 아카데미에서 제공하는 강의를 수강함으로서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할 것”이라며 “이를 통해 전국적으로 재생에너지 전문가 도움e를 양성하고, 양성된 각 지역의 재생에너지 전문가 도움e들이 서로 활동 내용을 공유하면서 전국적으로 탄소 중립과 기후 위기대응을 목표로 재생에너지(태양광) 활용을 통한 적극적인 활동들을 해나갔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한편, 파주썬e는 한국에너지공단을 주축으로 (사)한국여성건축가협회와 파주시가 함께 재생에너지 설치에 대한 인식을 높이기 위한 국민참여형 온라인 홍보 교육사업으로,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신·재생에너지 공급률 솔루션 서비스와 다양한 신·재생에너지 강의 등을 제공하고 있다.
출처 : 이넷뉴스(https://www.enet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8247)